메뉴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사설·칼럼

만평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재명 대선 출사표 "내란 끝장내고 대한민국 정상으로 돌려놓자"
"대선후보가 방탄복 입고 유세 해야 할 지경..기회 주면 확실히 증명"
서울의소리 2025.05.12 [13:55] 본문듣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6·3 대통령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2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빛의 혁명' 광화문 유세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제21대 대선 공식 선거 운동 첫날인 12일 서울 광화문 청계 광장에서 출정식을 열고 “내란을 끝내고 대한민국을 정상으로 돌려놓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출정식에는 시민 2만 명이 참석했다.

 

이 후보는 첫 유세에서 “이번 대선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대결이 아니라 내란으로 나라를 송두리째 무너뜨리고 헌정 질서와 민생을 파괴한 거대 기득권과의 일전이다. 내란 수괴를 재판에 넘기고 대통령직도 박탈했지만 헌법까지 무시하는 내란 잔당의 제2차 제3차 내란이 계속되고 있다. 그러나 저들의 반란은 결코 성공할 수 없을 것”이라면서 이렇게 말했다.

 

방탄복 위에 민주당을 상징하는 파란색 선거 운동 점퍼를 입은 이 후보는 “3년 전 대선에서 미세하게 승리하고도 모든 것을 차지한 저들이 교만과 사리사욕으로 국민을 고통에 몰아넣었다. 사회를 분열과 갈등으로 몰아넣어 대선 후보가 방탄복을 입고 유세를 해야 할 지경이 됐다. 국민의 삶은 벼랑 끝에 내몰렸고 민주주의와 국격은 무너졌다”라고 비판했다.

 

이 후보는 이어 “내란 종식과 위기 극복은 첫걸음에 불과하다. 우리가 꿈꾸는 나라는 내란 이전의 대한민국이 아닌, 신문명시대의 새로운 표준으로 거듭날 나라다. 더는 과거에 사로잡히거나 이념과 사상, 진영에 얽매여 분열할 여유가 없다. 이제부터는 진보의 문제도, 보수의 문제도 없다. 인수위원회 없이 정부가 출범해 난파선의 키를 잡아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인수위 없이 정부가 출범하는 만큼 당선자는 숨 돌릴 틈도 없이 난파선의 키를 잡고 위기의 거대한 삼각파도를 넘어야 한다. 바로 투입될 유능한 선장, 대한민국의 살림을 책임질 준비된 대통령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재명에게 일할 기회를 주시면 단 한 사람의 책임자가 얼마나 세상을 크게 바꾸는지 증명하겠다. 저를 국민의 행복을 증명할 유용한 도구, 충직한 일꾼으로 선택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선거대책위원회와 민주당도 필승을 다짐했다. 윤여준 선대위 상임총괄위원장은 “불법 계엄 세력이 기득권에 매달릴 때 우리는 국민 대통합의 날개를 활짝 펼치자”라고 말했다. 박찬대 원내대표는 “내란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정치 검찰과 일부 정치 판사는 국민을 우습게 보고 내란 세력의 재집권을 시도했다. (이번 대선은) 패배해서는 안 되는 싸움”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후보(가운데)와 박찬대·윤여준 상임 총괄선대위원장을 비롯한 선대위원장들이 6·3 대통령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2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에서 두 팔을 들어 올리며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선 출사 “내란 끝장내고 대한민국 정상으로 돌려놓자 관련기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okwn12 25/05/12 [22:01]
이제 시작이라고 봅니다 
이재명님
소년공 시절 지내고 변호사 되며 
뭔가 해 볼렸더니 
윤서결 패거리 검새들 벌떼 같이 붙었고
너무 많이 붙어 하나하나 떼기도 어려웠던 시절 
그러나 대부분 국민 모습 
안동 첩첩 산골 아른거렸고
어떻게든 지금까지 견뎌 왔다고 생각합니다
제대로 가면 반대파 알아서 거꾸러지듯
고맙게도 야밤 비상계엄 헛짓거리로 
알아서 감방질
당연하다 생각합니다
이왕 태어난 삶 사는 거 
우리는 능력 되면 실력 발휘해야죠

요즘 저들 보수처럼 
대강 대충 하지는 말아야죠
완벽 추구주의로 나라 운영 할련다고 
말해도 되도 안 해도 되고 그래도 
윤서결처럼 미친 짓거리 대통
안 되면 일단 다행이지만 비유 적절치 않았고...

암튼 
열심히 노력하여 
새로운 나라 만들자는 대부분 이 들의 바램
제대로 실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멀리서나마 열열히 응원하며
선거일 몇 표 보장하겠습니다
보상 바라지 않습니다
그저 좋은 나라 만들어 주셨으면 

정말 캄사합니다.~.~>``.
..



              독셜가..
광고
광고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서울의소리. All rights reserved. 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