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사설·칼럼

만평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서울의소리, ‘노인학대’ 온요양원 운영 김건희 엄마·오빠 고발
'서울의소리 "김건희家 요양원관련 국민적 분노 해소 위해 최은순-김진우 엄벌 필요" 
윤재식 기자 2025.05.02 [15:46] 본문듣기

[국회=윤재식 기자] 김건희 일가가 운영하는 온요양원의 노인학대 등 비윤리적 운영실태가 드러나며 사회적 파장이 커지는 가운데 이를 단독·최초 보도한 서울의소리가 온요양원 운영자인 김건희 모친 최은순과 오빠 김진우를 고발했다.

 

▲ 김건희일가가 운영하는 온요양원의 비리 실태를 최초 보도한 서울의소리가 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온요양원 운영자 최은순, 김진우 고발 관련 기자회견을 갖는 모습  © 윤재식 기자


서울의소리는 2일 온요양원 실질 운영자 최은순·김진우 모자를 노인복지법위반죄 및 유기치사죄, 식품위생법위반 사기 혐의 등으로 경찰철 국가수사본부에 고발했다.

 

서울의소리는 고발장 통해 이 사건에 관한 언론 보도로 피고발인들에 대한 국민적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는 현 상황이라며 이러한 분노를 해소하기 위해 피고발인들에 대한 철저한 조사에 이은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이번 고발취지를 설명했다.

 

앞서 서울의소리는 지난달 22일과 23일 특별방송 <김건희 패밀리와 요양원> 1,2부를 통해 김진우와 최은순이 실질적 운영하는 온요양원에서 김건희 일가 이익 극대화를 위해 고령의 입소자들에게 벌어지고 있는 부실한 식사 제공’ ‘비위생적 환경’ ‘유기에 의한 건강 악화 및 사망등 패륜적 실상을 보도했다.

 

본문이미지

▲ 서울의소리에서 지난 4월22일 단독 보도한  <김건희 패밀리와 요양원> 中   ©서울의소리

 

한편 서울의소리는 이날 고발에 앞서 오전 국회에서 관련 고발 기자회견을 가졌는데 온요양원 비리를 서울의소리에 제보한 전 온요양원 요양보호사 A 씨도 참석했다.

 

A 씨는 이번 사안을 언론에 제보한 이유에 대해 윤석열 장모가 운영하는 요양원이라고 해서 다른 기관보다 모든 면에서 좋을 줄 알았는데 막상 근무를 해보니 그 요양원은 이루 표현할 수 없는 그런 환경과 그런 식사를 제공하고 있는 것을 보고 더 이상을 거기서 근무를 할 수 없다 판단해 제보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은순,김건희,요양원,온요양원 관련기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박혜연 25/05/02 [19:59]
이러고도 대통령할자격이 있냐? 굥서겨리새꺄~!!!!!!
박혜연 25/05/02 [20:00]
과거 보수정권 대통령일가족들도 온갖 악행을 저질러왔지만 사회적인 약자들이 수용되는 수용시설에서 직접적으로 학대한 대통령일가족들은 일찍부터 없었다~!!!!! 아니 대한민국이 후진국이면 모를까? 1인당 국민소득이 3만7천달러를 넘는 선진국에서 이런일이 벌일줄 누가 알았으랴?
박혜연 25/05/02 [20:01]
억울한 피해자들을 향해 싸그리 북조선(북한)의 백두혈통 대변인들로 내몰테냐?
박혜연 25/05/02 [20:02]
그것도 아니면 모든 약자들은 전부 재일조선인총련합회(약칭 조총련 북에서는 총련)세력들이더냐?
박혜연 25/05/02 [20:03]
이풍진세상이로다~!!!!! ㅠㅠㅠㅠㅠㅠㅠ
박혜연 25/05/03 [10:28]
북한의 조선중앙TV 방송원들이 경악할정도다~!!!!!
박혜연 25/05/05 [12:07]
이새끼(여기서 이새끼들은 자유통일당 당원들)들 북한의 조선중앙TV 문진혁 방송원의 모습을 누드화로 그려서 협박질이나 해봐라~!!!!!
박혜연 25/05/05 [15:40]
굥서겨리는 모순된 인간쓰레기~!!!!!! 어찌하여 북한의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오히려 일을 더 잘하냐? 
박혜연 25/05/06 [16:39]
거니잠지 냄새지독 거니보지 우웩이다~!!!!!
광고
광고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서울의소리. All rights reserved. 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