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사설·칼럼

만평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극우가 망쳐 놓은 한국 보수, 이제 머리를 보수해야
유영안 논설위원 2025.03.17 [15:49] 본문듣기
본문이미지

▲ 출처=연합뉴스     ©서울의소리

 

드디어 운명의 주가 밝았다이번주는 내란수괴 윤석열이 헌재의 판결을 받는 매우 중요한 기간이다헌재 판결은 보통 2~3일 전에 예고하므로 21()에 선고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박근혜 탄핵도 금요일에 발표되었다헌재의 판결이 다소 늦어진 이유는 윤석열 구속 취소 이후 나온 절차적 문제를 정리한 탓으로 보인다즉 헌재 판결에 어떤 하자도 없도록 결정문을 다듬고 있는 것이다.

 

운석열 측이 제기한 절차적 문제

 

서부지법이 날수가 아닌 시간으로 계산해 사실상 윤석열을 탈옥시켜준 가운데국힘당과 윤석열 측 변호인들은 공수처 수사와 내란 수사 등을 걸고 넘었졌는데그들이 주장하는 소위 절차적 문제는 다음 세 가지다.

 

(1) 헌재가 검찰로부터 받은 수사 자료를 활용해 판결에 적용해도 되는가?

(2) 내란 수사권이 없는 공수처가 수사한 자료를 검찰에 이첩한 게 정당한가?

(3) 공수처가 검찰로 수사를 이첩할 때 신변인도 절차가 있었는가?

 

주지하다시피 윤석열은 묵비권을 행사해 사실상 공수처 수사를 거부했다그러자 공수처가 수사 기간도 다 채우지 못하고 수사를 검찰로 이첩했다어차피 더 수사 해도 진척이 없기 때문이다윤석열 측 변호인들은 이걸 문제 삼았는데묵비권 행사로 사실상 수사를 거부한 사람은 윤석열 자신이다그래서 수사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공수처가 수사를 검찰로 이첩한 것이므로 법적으로 아무 문제가 없다.

 

공수처는 국가수사본부와 공조해 수사해

 

윤석열 측 변호인들은 공수처는 애초부터 내란 수사권이 없기 때문에 공수처가 검찰로 이첩한 수사 자료는 무효라고 하지만이 역시 교묘한 말로 국민을 속인 것이다공수처는 애초부터 내란을 수사하지 않았다국회 탄핵소추단도 처음엔 내란을 넣으려다 뺐다내란이냐 아니냐를 두고 싸우면 헌재 변론이 오래 가기 때문이다.

 

그리고 공수처는 단독으로 수사를 한 게 아니라경찰 국가수사본부국방부 군검찰단과 공조해 수사했다경찰 국가수사본부는 내란도 수사할 수 있다따라서 설령 윤석열 측이 내란 수사 권한을 제기해도 헌재 판결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헌재는 윤석열의 죄의 유무를 따지는 곳이 아니라 윤석열의 헌법수호 의지와 헌법 위배 문제만 따져 각하기각파면 중 하나를 선고하게 되어 있다죄의 유무와 형량은 형사소송 재판에서 하게 되어 있다.

 

헌재다음과 같이 판결할 것

 

이런 것들이 정리되면 헌재는 다음과 같이 판결할 것이다.

 

피청구인은 전쟁전시국가 비상사태가 아닌데도 계엄을 선포해 계엄 선포 요건을 지키지 않았고정식으로 국무회의도 열지 않았으며 회의기록도 없고각부 장관의 부서(서명)도 받지 않아 절차를 어겼다또한 피청구인은 계엄법에도 없는 국회 및 지방 의회 정치 활동 전면 금지를 포고령에 담았고헌법 기관인 선관위에 무장한 군인을 투입하여 선관위 직원들의 휴대폰을 빼앗고서버를 가져가려 했다이는 명백한 위헌이다.”

 

또한 피청구인은 주요 정적들을 체포하라는 지시를 하였고이는 홍장원 국정원 1차장여인형 방첩사령관이 피청구인에게 받은 명단과 일치한다또한 비선 라인인 노상원 정보사령관은 요인 500여 명을 체포하여 사살 후 북한 소행으로 조작하려 했다그 명단 중에는 피청구인이 여인형 방첩사령관과 홍장원 국가정보원 1차장에게 지시한 체포 명단과 겹친다또한 내란 주요 종사자인 김용현이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을 계엄 전에 22차례나 만났다는 점에서 노상원 혼자 기획한 것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피청구인을 파면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익이 피청구인을 기각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익보다 크다할 수 있으므로이에 재판관 8명 전원일치로 다음과 같이 주문한다주문피청구인 대통령 윤석열을 파면한다이 결정에는 두 분의 소수 의견이 있었지만파면 결정엔 동의하였음을 알려 드립니다.”

 

갤럽탄핵 찬성 58%, 반대 37%, 중도층은 탄핵 찬성 69%

 

윤석열 탄핵 선고를 앞두고 마지막으로 발표된 한국갤럽의 여론조사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우리 국민 전체 중 탄핵 찬성이 58%, 반대가 37%로 탄핵 찬성이 탄핵 반대보다 21% 높기 때문이다또한 헌법재판소를 신뢰한다는 여론이 58%, 신뢰하지 않는단 여론이 38%로 탄핵 찬반 여론과 비슷했다반면 검찰은 신뢰가 26%, 불신이 59%에 달했다윤석열 탄핵 심판 관련 6개 기관 중 신뢰도는 헌재가 가장 높고검찰이 가장 낮았다.

 

정치 성향별로 보수층에서는 탄핵 찬성이 24반대가 72였다진보층에서는 탄핵 찬성이 93반대가 7였다중도층에서는 69가 탄핵에 찬성했고, 26가 반대했다특히 선거를 좌우하는 중도층의 경우 탄핵 찬성이 69%, 반대 26%인 것은 의미가 크다이들이 대선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60대의 변화 주목해야

 

60대가 탄핵 찬반이 비슷한 것은 국힘당으로선 충격적일 것이다그러나 거기엔 이유가 있다지금으로부터 38년 전에 일어난 87년 6월 항쟁 때 지금의 60대는 대학생이었거나 넥타이 부대였다그들의 뇌리에는 박총철이 물고문으로 죽고 이한열이 최루탄에 맞아 죽은 것이 각인되어 있을 것이다.

 

당시 대학에 다니고 있던 20대나 직장에 다니고 있던 30대가 대거 거리로 뛰쳐나왔는데그게 바로 6월 항쟁이다그때를 기억하는 60대 중반까지가 보수보다 진보를 더 지지하게 된 것이다. 40대와 50대는 2002년 월드컵 세대로 민주 진영의 주력 부대다그들이 지금 한국의 중추 세력이다. 20대와 30대도 서부지법 폭동 사건과 일부 개신교 극우 집단의 망언으로 상당 부분 돌아섰다거기에 전광훈과 전한길이 한몫했다윤석열은 결국 극우들이 파멸시킨 것이다.

 

5월 대선을 치르고 나면 한국은 새로 태어나야 한다리모델링 수준이 아니라 아예 집을 부수고 새로 지어야 한다그렇게 해서 우선 내란 세력을 척결하고여론조작공천 개입에 가담한 자들을 모두 사법 처리해야 한다그밖에 해병대 수사 외압마약 수사 외압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 변경창원 산단 부동산 투기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삼부토건 주가조작도 아울러 특검을 해 관련자 전원 사법 처리해야 한다한국 보수는 머리부터 보수해야 한다.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박혜연 25/03/17 [21:30]
1987년 당시 60대~70대 노인들은 이미 산에 갈 나이였고 상류층들일 수록 권위주의적인 친일파들이 다수였다~!!!!! 그러나 2025년 현재 60대~70대는 진보와 보수가 나누어졌고 현재 70대는 박정희시절 대학생들이었다는거~!!!!!
박혜연 25/03/17 [21:31]
유럽권 즉 북서유럽권국가들이나 남유럽권국가들의 60대~70대 노년층들은 1960년대 당시 한참 꽃피울 나이의 대학생들이거나 기타를 치며 노래불렀던 저항세대였다는 사실이다~!!!!!
박혜연 25/03/17 [21:32]
그럼 2025년 현재 북한 아니 조선의 60대~70대들은? 재일북송교포들이거나 혼혈아들이 아니면 그야말로 전형적인 노년층들이라는거~!!!!!!
박혜연 25/03/17 [21:33]
전광훈 애국빤스먹사를 보니 알만하다~!!!! 아직도 북한의 조선중앙TV 꽃미남 아나운서인 문진혁을 북파공작원들에 의해 납치되어서 강제로 옷벗겨 거세당해 자유통일당 당원들앞에서 스트립쇼를 해대며 나체춤추게 만든다고~!!!!!
박혜연 25/03/18 [10:48]
북한의 조선중앙TV(조선중앙텔레비죤)에 일하는 여성방송원들도 모두 깨닫기를~!!!!! 전광훈이 대통령이면 모든 여성들은 직장을 잃어버리고 폴 포트정권모냥 무서운 노예로 살다가 아사당한다는것을~!!!!!!
박혜연 25/03/18 [10:50]
물론 빤스애국먹사 전광훈은 모든 범죄 피해자들을 싸그리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대변인으로 내모는건 당연할것이다~!!!!!!
박혜연 25/03/18 [10:50]
특히 리인희방송원이 열받겠다~!!!!!! 모든 장애자예술인들을 모조리 학살하겠다는 전광훈의 다짐에 대해 대변인담화로 분노할게 뻔하잖냐?
박혜연 25/03/18 [10:52]
리인희방송원은 절대로 장애자예술인들은 남성들이 보호해서는 안된다고 일침했을듯~!!!!! 울 대한민국의 모든 방송국들의 현직 여자아나운서들은 전광훈앞에서는 빤스내리고 자암지하고 소리내며 기쁘게해줘야된다는거~!!!!!
광고
광고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서울의소리. All rights reserved. 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