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사설·칼럼

만평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재명 “차범근도 수거 대상? 3선 개헌?..尹 징계 없는 국민의힘은 범죄 정당”
'국힘, 尹 '출당 및 제명' 징계 않기로 결정..이재명 "국힘은 극우도 아닌 범죄 정당"',
'차범근, 김제동 등 체육 및 연예계 등 인사들도 체포 후 살해 계획 '노상원 수거명단' 에 포함',
'노상원, 尹 3선 연임 계획도 세워..이재명 "독재 왕국 만들려 한 것"'
윤재식 기자 2025.02.14 [12:24] 본문듣기

[국회=윤재식 기자] 12.3 내란 핵심인물로 지목되고 있는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수첩 속 수거 대상자명단에 정계, 언론계, 법조계, 종교계 뿐 아니라 차범근 전 축구국가대표 감독, 방송인 김제동 등 체육계와 연예계 인사들도 포함됐으며 3선 개헌으로 윤석열의 장기 집권도 계획했던 것으로 확인돼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이 윤석열 제명·출당 논의를 종결하고 징계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오전 당 최고위원회에서 발언하는 모습  © 서울의소리


이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이게 대체 상상이나 할 수 있는 일이냐?”면서 국민의힘을 범죄의 정당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대표는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MBC를 통해 단독 보도된 노 전 사령관 메모에 대해 언급하며 황당무계한 끔찍하고 잔인한 계획을 세웠던 것이 드러났다고 소리 높였다.

 

▲ '수거'되는 노상원 전 방첩사령관  © 연합뉴스


그는 대상자들도 광범위하다. 차범근 감독이 왜 들어가냐?”면서 반대하는 사람, 불편한 사람을 전부 죽여 버리려고 했던 것 아니냐고 따져 물었다.

 

이어 그는 노 전 사령관 메모에서 나온 ‘3선 개헌관련해서도 옛날 교과서에서나 봤던 3선 개헌을 시도했다는 것 아니냐면서 독재 왕국을 만들려고 한 것이라고 일갈했다.

 

덧붙여 “3선 개헌의 후계자 지정하면 그 후계자 누구겠나?”저는 퍼뜩 떠오르는 사람이 있는데 차마 제 입으로 말씀을 못 드리겠다. 국민 여러분도 떠오르는 사람이 있지 않나?”고 말하기도 했다.

 

▲ 차범근 전 축구국가대표팀 감독  © 연합뉴스


계속해 이 대표는 범죄자 자신이야 그럴 수 있다고 치고 일국의 집권당이라고 하는 국민의힘 태도가 기가 막힐 뿐이라며 전날 (13)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윤석열 내란 사태 관련해 윤석열 제명과 출당 등 징계 문제를 추가로 검토하지 않기로 결정한 사실을 비판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그럴 계획이라는 것 같다. (윤석열을) 제명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함께 가겠다는 의지를 확고히 하는 것 같다고 추론했다.

 

이어 이것이 정당인가? 이것이 민주공화국의 민주 정당이라고 할 수 있는가? 헌정질서를 파괴하는 이 중대 범죄자를 그대로 끌어안고 동조하고 가는 당이 보수 정당 맞냐?”고 따져 물으면서 이건 극우 정당도 아니다. 범죄의 정당이다라고 일갈했다.

 

한편 MBC13일 노 전 사령관 수첩 메모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 등 주요 전·현직 정치인뿐 아니라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 차범근 전 축구국가대표 감독 등 각계각층 인사 500명을 A부터 D까지 등급으로 분류한 뒤 총 세 차례 걸쳐 체포해 폭파, 침몰, 사살 등 방법으로 살해하려 한 정황이 있었다는 내용을 단독 보도했다.

이재명,노상원,수거,차범 관련기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박혜연 25/02/14 [19:27]
이건 일본의 자민당 정치인들의 극우화를 능가한 악독한짓~!!!!!!
박혜연 25/02/14 [19:27]
어찌하여 대한민국이 이런일을 해댔는고? 이런것을 옹호하는 기득권부모들과 자녀들도 공범자들이다~!!!!!
박혜연 25/02/14 [19:28]
이제는 발달장애예술인들도 형제복지원에 집어넣어 가스실에 학살하려고 작정했는가?
박혜연 25/02/14 [19:28]
옳소~!!!!!! 서울의 소리 만만세~!!!!!!
박혜연 25/02/14 [19:45]
극우세력들의 내란음모는 영원히 지속될듯~!!!!!!
박혜연 25/02/14 [19:45]
초심 백은종 대표님과 서울의 소리 직원분들 모두 힘내시기를~!!!!!! ^^
광고
광고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서울의소리. All rights reserved. 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