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사설·칼럼

만평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논설] 하필 전두환의 ‘12.12 쿠데타’ 날 제2의 내란 일으킨 윤석열
유영안 논설위원 2024.12.13 [11:52] 본문듣기

▲ 출처=연합뉴스  © 서울의소리


12
월 12일은 전두환 군부독재가 군사 반란을 일으킨 날이다벌써 45년이 지난 일이다그런데 그 트라우마를 깨운 사람이 있었으니 그가 바로 윤석열이다윤석열이 하필 12월 12일에 4차 담화문을 발표했다그리고 말했다자신이 발표한 비상계엄은 내란이 아니며 정당한 통치행위라고그리고 그 모든 것은 야당 탓이라고그래서 국민과 함께 끝까지 싸우겠다고.

 

그러자 국힘당 내에서도 미쳤다며 한탄하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터져 나왔다고 한다무장한 계엄군이 유리창을 깨고 국회에 난입하고 선관위까지 점거했는데 이게 정당한 통치행위라니 기가 막힌다대선 때 전두환이 정치는 잘했다고 칭찬했다가 논란이 일자 개사과를 올리더니하필 전두환이 군사 반란을 일으킨 날에 제2의 계엄을 선포한 것이다의도적 도발로 보인다.

 

윤석열은 평생 검사 생활만 하다 보니 모든 사람이 잠재적 범죄자로 보이고자신은 그들을 수사해 정의를 실현하는 사람으로 착각하고 있는 것 같다피의자 앞에서 어서 불어!”하고 억압적으로 굴었을 윤석열이 집권 후 야당이 계속 특검을 발의해 자신과 김건희를 건드리자 검사 곤조가 발동한 것 같다.

 

국힘당 탄핵 찬성자 8명으로 늘어실제로는 10명 넘을 듯

 

재미있는 것은 윤석열이 4차 담화문을 발표한 후 국힘당에서 탄핵에 찬성하겠다는 의원이 몇 명 더 늘어났다는 점이다현재까지 국힘당에선 안철수김예지김성욱김재섭배현진조경태진종오한지아 등 8명이 탄핵에 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들이 모두 탄핵에 찬성하면 윤석열은 탄핵된다하지만 찬성 수가 실제로는 두 자릿수가 나올 거란 전망이다한동훈도 탄핵을 찬성한다고 공식 발표했다결국 윤석열의 정신 나간 담화문이 국힘당 의원들까지 돌아서게 한 것이다.

 

정신 이상 의심한 정신과 전문의

 

담화문 발표 후 정신과 전문의는 MBC 취재진과의 통화에서 윤석열을 '자기애성인격 유형으로 판단했다잘못을 지적받는 걸 못 견디는 성격에대통령이란 막강한 권력까지 주어지면서 인격적 결함이 생겼다는 것이다그는 "본질적 문제가 자기 성찰이 안되고 그 다음에 자기가 한 행동을 정당화시키는 정보만 계속 찾아냅니다코너에 몰린 사람일수록 더 적을 만들고 증오할 대상을 자꾸 만들어낸다고 말했다.

 

다른 정신과 전문의는 "국민에 대한 공감 능력을 상실하고현실을 왜곡해 자기 멋대로 판단하면서 대화조차 불가능한 상태가 망상"이라며 "그런 차원에서 정신감정을 받아야 하는 수준"이라고 말했다한편 정신과 전문의 510명은 윤석열의 계엄 선포로 국민들 역시 큰 심리적 충격을 받았을 것이라며헌법에 의한 퇴진즉 탄핵만이 국민적 트라우마를 치유할 수 있다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윤석열 탄핵 찬성 78%, 대구 경북도 73%

 

뉴스1이 여론조사기관 엠브레인퍼블릭에 의뢰해 10일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윤석열 탄핵에 찬성한다는 응답은 78%반대 20%를 크게 앞선다심지어 보수 텃밭인 대구 경북에서도 탄핵 찬성이 73%가 나왔다. 12일 발표된 담화문이 알려지면 14일쯤에는 탄핵 여론이 80%를 넘을 것으로 보인다.

 

그렇게 되면 국힘당 의원들도 마음이 흔들려 탄핵에 찬성하는 사람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윤석열의 지지율은11%(한국갤럽)인데, 14일엔 한 자릿수로 내려갈 것 같다. 12일 공개된 리얼미터 여론조사(에너지경제신문 의뢰·11일 507명 대상결과에서도 응답자 74.8%가 '즉시 하야나 탄핵으로 윤석열의 직무를 정지시켜야 한다'고 답했다.

 

국민 69% 윤석열을 내란죄로 처벌 찬성즉각 체포도 68%

 

윤석열 퇴진의 원인이 된 지난 3일 비상계엄에 대한 인식도 부정 여론이 압도적이었다엠브레인퍼블릭 조사에서 응답자 69%가 윤석열을 내란죄로 처벌해야 한다고 했고, '직권남용죄로 처벌해야 한다'는 의견은 9%에 지나지 않았다비상계엄을 '국가 위기 상황에서 선포한 합법적 계엄'으로 보는 시각은 18%에 그쳤다윤석열을 즉각 체포해야 한다는 여론도 68%가 나왔다.

 

차기 대권주자 선호도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7%로 선두를 달렸다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7%였고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6%, 홍준표 대구시장 5%, 오세훈 서울시장·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각각 4%로 집계됐다. (자세한 것은 중앙선거여론조사 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

 

권선동 원내대표 선출 윤석열 비호 나설 듯

 

권선동이 국힘당 원내대표로 선출되었으나한동훈이 탄핵 찬성을 선언해 국힘당은 어쩌면 분당될지도 모른다윤상현은 윤석열의 내란 선포가 정당한 통치행위라 말했다가 지역구에서도 욕을 바가지로 얻어먹고 있다윤상현이 과거 전두환 사위였다는 말까지 회자되면서 윤상현은 정지척 위기에 몰렸다.

 

2차 탄핵 표결이 이루어지는 14일엔 최다 인파가 몰려 여의도 주변과 용산 주변의 교통이 마비될 것 같다조국 대표가 최종심에서 2년 유죄가 확정되어 분노한 조국혁신당 당원들도 모두 거리로 나올 것으로 보인다한편 국회 앞에서는 매일 2030 세대가 몰려들어 이색적인 모습을 연출했다세계 언론은 K팝 공연 같다고 놀라워했다윤석열이 4차 담화문 발표로 보수를 결집하려 했으나 역풍만 불고 있다그나마 남아 있는 집토끼도 떠나고 있다군대경찰까지 돌아섰는데 무슨 역적모의를 아직도 하고 있는지 기가 막힌다그는 곧 체포되어 감옥에 가게 될 것이다.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박혜연 24/12/13 [12:11]
굥석열씨, 전두환이 아니라 전광훈에게 한수배우고 가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박혜연 24/12/13 [13:28]
문진혁방송원을 이곳 대한민국으로 납치해서 전광훈에게 팔려가 나체춤추는 성노리개로 살게 해볼래? 그리고 억지결혼식 행사나 해봐라~!!!!! 신랑 전광훈에 성노리개 문진혁~!!!!!
박혜연 24/12/13 [13:29]
문진혁이 여자보다 더 예쁘니 자유통일당 아줌마 할매당원들이 반하겠네? 하기야 문진혁이 더 앳되보였으면 여자원피스입혀도 예뻤을거다~!!!!! 이말이니?
박혜연 24/12/13 [13:30]
나는 절대로 초심 백은종 대표님에 대해 함부로 욕할수도 대들수도 없다~!!!!! 응징취재의 원조격이신데 감히 덤볐다가는 십자포화당한다~!!!!!
박혜연 24/12/13 [13:31]
석여리아저씨, 내가 한마디 할까? 북한의 조선중앙tv 꽃미남 아나운서인 문진혁을 자유타령해대며 북파공작원들을 사주해 납치해서 용산청와대 개집에 갇혀 거니가 주는 간식이나 음식으로 떼우며 개목줄달고 살게 하고싶으시련가?
박혜연 24/12/13 [13:32]
빨리 북한이 열려서 직접 북한을 방문해 조선중앙tv를 승인받고 견학할때 문진혁을 만나 문진혁 방송원의 엉덩이나 몸매를 만져보고 싶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박혜연 24/12/13 [13:33]
아 썩여리일당들 개들보다 못한 저주스러운 쓰레기들~!!!!!!
박혜연 24/12/13 [21:22]
12.12 나에게 있어서는 의미있는 날이다~!!!!! 박정희 육영수 결혼기념일~!!!!!! 장성택 처형당한날, 조영래 변호사 기일~!!!!
광고
광고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서울의소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