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사설·칼럼

만평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송영길, '김건희 구속 수사 촉구 집회' 깜짝 방문.."김건희 수사 위해 싸우겠다"
'송영길, '김건희 명품 수수'는 명백한 김영란법 위반..검찰 수사, 언론 보도, 대통령실 해명 촉구'
윤재식 기자 2023.12.12 [11:18] 본문듣기

[서울의소리=윤재식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본 매체 서울의소리주도로 벌이고 있는 김건희 구속 수사 촉구 및 24시간 집회현장에 깜짝 방문했다.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11일 늦은 밤 서울의소리 24시간 집회 현장을 깜짝 방문했다  © 서울의소리


송 전 대표는 11일 늦은 밤 아내와 함께 한강진역 2번 출구 앞에서 2주차 일정을 진행 중인 이번 집회에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송 전 대표는 현장에서 늦은 밤까지 서울의소리에서 집회를 진행 중인 것을 유튜브에서 보고 급히 아내와 함께 격려방문차 왔다고 이번 방문 취지를 설명했다.

 

또 이번 집회의 계기가 된 김건희 명품 수수사안과 관련해서도 검찰과 언론 그리고 대통령실을 향해 수사와 보도 그리고 해명을 하지 않는다고 강하게 지적했다.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우)와 백은종 서울의소리 대표가 함께 대화하는 모습 © 서울의소리


그는 왜 김건희 여사의 명백한 김영란법 위반이자 (명품을 건넨) 최재영 목사의 진술에 의하면 금융감독위원 인사 문제를 전화로 상의했다고 하는데라며 이런 알선수재 혐의가 큰 범죄현장을 보고도 (검찰은) 수사를 하지 않느냐? 왜 이에 대해서 (언론은) 언급을 하지 않느냐? 왜 대통령실은 침묵하고 있느냐?”고 꼬집었다.

 

이어 공개된 영상 속 김건희 씨의 명품 수수 장면도 언급하며 “(김건희가) 명백한 김영란법 위반행위도 상습적으로 했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에 대해서 당연히 검찰과 국민 권익위가 나서야 하는데 직무유기를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일갈했다.

 

아울러 이것을 수사 하지 않을 수 없도록 국민 여론이 점점 끓어오르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온몸을 걸고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문제나 김영란법 위반 문제를 수사 하지 않을 수 없도록 싸우겠다고 공언했다.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 서울의소리


한편 송 전 대표는 집회 장소를 떠나기 전 이번 집회를 주도하고 있는 백은종 서울의소리 대표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집회에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그는 항상 역사의 현장 투쟁의 현장에 서 계시는 우리 초심 어르신의 모습에 항상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옆에 함께 하려고 왔는데 진짜 춥다. 마음이 안타깝다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시고 격려방문도 해주시면 큰 힘이 될 거 같다고 전했다.

송영길,백은종,김건희,집회,수사 촉구 관련기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ㅇㅇ 23/12/12 [20:40]
영길아 ㅋㅋ 너부터 잘해라  ㅋㅋㅋ
광고
광고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서울의소리. All rights reserved. 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