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사설·칼럼

만평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국민들 “이재명 정부 5일 지났는데 벌써 나라가 바뀐 것 같아”
유영안 논설위원 2025.06.09 [11:31] 본문듣기

▲ 출처=연합뉴스   © 서울의소리

 

시간의 흐름은 상대적이다기쁘고 행복할 때는 시간 가는 줄 모르지만화나고 불행할 땐 더디게 간다전자는 근래 5일 동안의 시간이고 후자는 윤석열의 시간이다. 4일부터 이재명 정부(국민주권정부)가 출범하고 이제 5일이 지났는데도 대한민국은 곳곳에서 변화하는 모습이 눈에 보였다그야말로 격세지감(隔世之感)이다.

 

역시 이재명이다.” 6월 4일 출범한 이재명 정부에 대한 평가가 보수 언론마저 우호적으로 나오고 있다. 4일 국회 로텐더 홀에서 대통령 선언서 행사를 한 이재명 대통령은 곧바로 국무회의를 개최해 잠시 어색한 적과의 동침을 시작했다이재명 대통령이 조금 어색할 테지만 웃으면서 합시다하고 말하자 윤석열 정권의 각부 장관들은 묘한 표정을 지었다정권이 바뀐 것도 실감이 안 날 테지만무엇보다 자신들도 내란공조범이 될 수 있는 터라 속으론 움찔했을 것이다.

 

디테일에 강한 이재명 대통령각부 장관 쩔쩔매

 

첫 국무회의지만 이재명 대통령은 김밥을 먹어가며 무려 4시간 동안 국정 현안을 살폈다어느 정부의 장관이든 국가의 녹을 먹고 사는 사람들이니 그만 둘 때까지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게 이재명 대통령의 논지였다윤석열이 국무회의를 할 때는 대부분 혼자 말하고 끝냈지만이재명 대통령은 달랐다장관들의 말을 끝까지 듣고 자신의 의견을 피력했다보도에 의하면 이재명 대통령이 각 부 현안에 대해 해박하게 알고 있어 장관들이 놀랬다고 한다.

 

이재명 대통령은 성남시장경기도지사당대표국회의원을 지내 평생 검사만 하다가 술이나 즐긴 윤석열과 비교 자체가 안 된다이재명 대통령은 특히 디테일에 강해 각부 장관들도 쩔쩔 맸을 것으로 보인다그리고 속으로 외쳤을 것이다. “과연 이재명이다하고 말이다.

 

뒷짐 쥐고 이재명 대통령과 악수한 권선동의 오만방자함보수층도 비판

 

이재명 대통령은 대통령 선언서 행사를 마치고 제일 먼저 야당 대표들을 만나 악수했는데권성동은 거기서도 오만방자하게 굴어 보수층에서도 비판을 받았다권성동은 이재명 대통령이 입장할 때 일어서지도 않았고악수를 청할 때 한 손은 뒷짐을 쥐고 고개를 빳빳하게 들고 있었다. 권성동은 김혜경 여사의 인사는 받지도 않고 돌아서 졸장부다운 면모를 보였다권성동은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중앙대학교 법대 동문이기도 하다.

 

권성동 딴에는 그런 식으로 저항하는 모습을 보이면 김문수가 국회에서 자리에서 일어나지 않아 인기를 얻은 것처럼 꼿꼿성동이 되어 자신도 차기 대선 후보가 될 것이라 착각한 모양이다하지만 국민이 뽑은 대통령 앞에서도 그토록 오만하게 군 권성동이 국민 앞에서는 어떻게 굴지는 안 봐도 비디오모르긴 모르되 권성동은 차기 총선에서 낙선할 것이다.

 

현충일 추념사 연설문부터 달라

 

이재명 대통령은 6일엔 현충일 행사에 참석해 처음으로 국가 행사를 치렀다추념식 연설 내용도 윤석열과 확연이 달랐다윤석열이 북한을 노예의 땅이라 비하하고 야당을 반국가 세력이라 매도한 반면에이재명 대통령은 북한이란 말은 한 번도 꺼내지 않았고 줄곧 평화를 강조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공군 초계기 사고로 숨진 군인들의 유족 앞에서 오랫동안 서서 위로하는 장면은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특히 세 살 난 아이의 머리를 쓰다듬어 주면서 유족을 위로할 때는 눈물이 났다그렇다중요한 것은 말이 아니라 공감이고 진정성이다.

 

친일 비판한 이재명 대통령

 

이재명 대통령은 추념사에서 독립운동을 하면 3대가 망하고친일을 하면 3대가 흥한다란 말은 이제 사라져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그리고 즉석에서 삭감된 광복회 예산을 원상 복구하라고 지시했다윤석열이 독립기념관장마저 뉴라이트 인사로 임명하자 광복회가 이를 비판했는데그 바람에 예산이 6억이나 깎였다.

 

이종찬 광복회장은 지난 대선 때 윤석열을 지지했다가 홍범도 장군의 흉상 철거 문제로 돌아섰고윤석열 친구인 그의 아들도 돌아섰다윤석열 정권의 굴욕적 대일 외교에 독립유공자 단체 및 참전용사 단체들도 모두 돌아섰다거기에다 채 상병 수사 외압 사건까지 터져 해병대 같은 정통 보수층의 이탈을 불러왔다.

 

트럼프 대통령과 통화한 이재명 대통령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한 지 3일이 지나도 트럼프와 전화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한미동맹에 금이 갔느니코리아 패싱이니 호들갑을 떤 수구들은 6일 이재명 대통령이 트럼프와 약 30분 동안 통화했다는 게 알려지자 입을 닫았다.

 

트럼프는 오히려 15일에 캐나다에서 열리는 G7회의에 이재명 대표를 초청했고이재명 대표가 이를 수락했다취임한 지 보름 만에 G7의 정상들과 어깨를 마주하게 된 것이다수구들은 이게 배가 아팠는지 또 수군대고 있다.

 

이재명식 인사에 보수 정치평론가도 부럽다” 호평

 

이재명 대통령은 국무총리에 김민석비서실장에 강훈식안보실장에 위성락을 지명했고김경수를 행안부 장관으로 지명했다그러자 자칭 보수 패널 참칭인 장성철이 경쟁자들까지 인사하는 것을 보니 부럽다고 실토해 화제가 되었다. 2인자를 키우지 않고 내친 윤석열과는 대조된다는 것이다.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하자 주가가 2800선을 돌파하고 소비도 살아나 모처럼 훈풍이 불었다한미 관세 문제가 해결되고 중국과 러시아의 관계가 복원되면 수출도 늘어날 것이다무엇보다 남북 관계가 풀려 남북 사이에 초고속 전철이 오가면 몇 년 후엔 주가가 5000선으로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대통령 한 사람이 바뀌니 나라 전체가 변하고 있는 것이다.

 

수구들의 방해 공작 시작될 것

 

하지만 곧 수구들의 방해공작이 시작될 것이다가짜뉴스증거 조작 등그러나 이재명 대통령에겐 안 통할 것이다그는 아무도 건드릴 수 없는 불사신이기 때문이다그가 두려워하는 것은 오직 국민뿐이다반면에 국힘당은 분열로 날을 샐 것이다홍준표가 귀국하면 볼만해질 것이다.

 

망언을 퍼부은 이준석도 곧 제명될 것으로 보인다벌써 제명 서명에 30만 명 이상이 동참했다이준석은 국힘당에서도 싫어해 제명에 대부분 찬성표를 던질 것이다그리고 명태균 게이트와 성상납 사건당 연구비 부정 의혹으로 수사를 받게 될 것이다수구들은 자체 분열로 결국 공멸고 말 것이다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3특검이 실시되면 사방에서 곡소리가 날 것이다윤석열과 김건희도 곧 감옥으로 가게될 것이다수구들에겐 지옥의 문이 열린 것이다.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박혜연 25/06/09 [16:40]
재명렐루야~!!!!!! 재명렐루야~!!!!!! 오우 이재명~!!!!!!
수잔333 25/06/09 [19:07]
이제 며칠 안됐는데 바뀌고 있는 대한민국이 너무 신기해요 투표 효능감 뿜뿜입니다 사랑합니다 대통령님
워파인레저 25/06/09 [20:23]
지난3년 대선이후 이렇게 나라일에 마음놓인적이 있었는가 ㅠ
25/06/09 [21:07]
나라가 이제야 제대로 돌아가는것같음
ㅇㅇㅇ 25/06/09 [22:14]
맞습니다. 5일이 5개월처럼 느껴질 정도로 변화와 결단 결정이 많았습니다 ????????????
ㅇㅇ 25/06/09 [23:23]
하 진짜 5일밖에안됐는데 이정도면 5년후엔 얼마나바뀔까? 기대된다.
젤리 25/06/10 [03:12]
진짜 대한민국~ 이제 시작이라니 두근두근 기대돼요~~
이재명스명스 25/06/10 [18:12]
이렇게까지 일 잘하는 대통령님이신데 저희 가만히 있지 말고 열심히 지지해드립시다!! 이재명 대통령 파이팅!!!!!!
광고
광고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서울의소리. All rights reserved. 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