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사설·칼럼

만평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국민들 “못해도 이렇게 못하기도 힘들다”, 尹 정권 성토!
유영안 논설위원 2023.12.07 [18:12] 본문듣기

▲ 출처=연합뉴스  © 서울의소리




다 잘하기도 어렵지만 이토록 못하기도 어려울 거야.”

며칠 전 식당에서 TV를 보던 중년신사가 한탄처럼 한 말이다마침 TV엔 부산엑스포 유치 참패 소식이 들려왔다. 119대 29, 이 참담한 소식에 TV를 보던 사람들은 충격을 받은 듯 잠시 멍했다어떤 사람은 어쩌다가... 어쩌다가...”하며 시선을 창밖에 두었다.

 

18개월 만에 나라 거덜 낸 윤석열

 

피와 눈물로 이루어 놓은 대한민국이 풍전등화 신세다. G7에서 두 번이나 초청받으며 세계가 부러워했던 코리아의 위상은 온데간데 없고눈떠보니 선진국에서 자고 나니 후진국이 되어버린 것이다윤석열 정권이 출범한 후 한국은 정치경제사회문화외교안보교육환경노조언론야당 어느 한 군데도 성한 데가 없다검찰 출신들과 뉴라이트 세력이 점령한 윤석열 정권은 일본에 굴종적 태도까지 보여 전국민의 공분을 샀고미국과 영국에 가서는 얻어온 것은 별로 없이 퍼주고만 왔다대통령실과 집권여당은 윤석열 가족이 저지른 각종 비리를 덮기에 급급하고검찰은 증거가 명확한데도 엉터리 수사엉터리 공소장으로 법망을 피해가게 했다윤석열 및 가족이 저지른 소위 본부장 비리만 수십 가지다.

 

본부장 비리 의혹

 

<본인 비리 의혹>

피의자와 동거(김건희)

범죄자에게 변호사 소개(윤우진)

언론사 사주 만난 후 각종 소송 무혐의(조선중앙)

부산저축은행 불법 대출 수사 무마(박영수가 변호사)

옵티머스 펀드 사기 수사 조기 종결(추가 피해 1)

판사사찰(중앙행정법원 면직도 가능하다고 판시)

고발사주(손준성 탄핵)

동문 고속도로 휴게소 특혜

 

<부인 비리 의혹>

아크로비스타 삼성 전세금

코바나 콘텐츠 뇌물성 협찬

대통령실 및 관저 공사 개입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국민대 박사학위 논문 표절

20가지가 넘은 학력 및 경력 위조

명품수수인사개입국정개입

천공 국정 개입

 

<장모 비리 의혹>

불법 의료행위로 국가 돈 23억 갈취(무혐의)

은행통장 잔고 349억 위조(법정구속)

양평공흥지구 부동산 특혜(불송치)

성남 도촌돈 땅 차명 구입(재판중)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 변경(수사중)

 

그밖에 자잘한 비리 의혹이 더 있지만 큰 것만 대충 골라도 이 정도다역사상 가족 전체가 이토록 많은 비리 혐의에 연루된 것은 윤석열 정권이 최초다그래놓고 공정과 상식법과 원칙이라는 구호로 국민을 기만하고집권 후에도 가족 비리는 단죄하지 않고 노조탄압언론탄압야당탄압만 하고 있으니 지지율이 그 모양 그 꼴인 것이다.

 

파탄지경인 경제와 민생

 

다른 것은 조금 못할지라도 경제나 살렸으면 욕을 덜 먹을 텐데윤석열은 경제도 살리지 못해 민생이 도탄에 빠졌다수출 감소로 무역수지 적자내수 부실로 경상수지 적자세수손실60조로 국민들은 IMF때보다 더 어렵게 살고 있다그런데도 윤석열은 대기업 법인세 인하부자들 종부세만 인하해 주었고부동산 가격은 끝없이 추락해 대선 때 윤석열을 지지했던 중산층들이 비명을 지르고 있다그 와중에 고속도로가 저절로 휘어지고 지인에게 휴게소가 저절로 굴러 들어가고 명품 수수나 하니 국민들이 참겠는가?

 

굴종적 대일외교퍼주기만한 한미동맹안보 파탄

 

윤석열은 굴종적 대일 외교로 민족의 자존심마저 짓밟았다윤석열은 일제 강점기 강제 징용자 배상금을 일본 전범기업이 아닌 우리 기업이 배상하게 하고일본에 구상권도 청구하지 않았다그것도 모자라 윤석열은 후쿠시마 핵폐수 해양 투기를 허용하고핵폐수가 안전하다며 우리 세금을 들여 홍보해주었다또한 윤석열은 한미일이 동해에서 군사 훈련을 할 때 미해군이 동해를 일본해라 표기한 지도를 가지고 훈련해도 항의 한 마디 하지 못했다윤석열은 국치의 날 한일이 독도 부근에서 군사훈련을 하게 했다윤석열은 미국에 가서는 가장 큰 현안인 인플레이션 감축법을 해결하지 못해 전기자동차를 생산하는 현대 자동차에 손해를 입혔고큰소리치던 전술핵이나 자체 핵개발은 꺼내지도 못하고 워싱턴 선언서만 받아와 조선일보로부터 핵족쇄만 차고 왔다란 비난까지 들었다안보는 더 엉망으로 강릉 부대에 선제타격을 하였고북한 무인기 5대가 서울상공을 누비고 다녀도 몰랐다.

 

기네스북에 올린다는 해외 순방

 

윤석열은 재임 기간 중 한 달에 한 번 꼴로 해외순방을 가 올 한 해 경비만 600억 가까이 썼다그래놓고 기네스북에 올린다더니 정작 부산 엑스포 유치에 119대 29로 참패했다밑진 장사를 한 셈이다윤석열은 자칭 대한민국 영업사원1호라 했지만 얻어온 것보다 퍼주고 온 것이 더 많았다중동에 가서는 이란을 우리의 적이라 해 물의를 일으켰고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 수십 만 발의 포탄을 보내 누리 안보까지 위태롭게 하였다그 바람에 북한은 러시아의 기술을 이전받아 정찰용 위성 발사에 성공했다.

 

무너진 공정과 상식참사 정권

 

윤석열은 공정과 상식이라는 구호를 내세우고 집권했지만 수십 가지나 되는 본부장 비리엔 눈 감고 야당 및 이재명 대표는 수백 군데를 압수수색하고 있다보다 못한 법원이 이재명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해버렸다그러자 이번에는 경기도청을 또 압수수색하고 있다다가 올 김건희 주가 조작 특검에 맞불을 질러보자는 심사인 것 같다윤석열은 이태원 참사오송 지하도 참사로 국민들이 죽어도 사과 한 번 하지 않고 책임자도 처벌하지 않았다심지어 김건희는 폭우로 국민들이 죽어가는 시간에 명품쇼핑을 했다는 게 드러났고최근엔 명품 수수가 드러나 수사 받을 처지에 놓였다.

 

언론탄압야당탄압노조탄압

 

윤석열은 언론을 정상화시킨다며 이동관을 방통위원장으로 임명하더니 야당이 탄핵을 추진하자 사퇴시키는 꼼수까지 부리더니 후임으로 이명박에 면죄부를 준 BBK수사를 한 김홍일을 지명했다. KBS는 이미 초토화되었고, YTN과 연합뉴스는 민영화될 판이다윤석열은 이미 정착된 주52시간제를 69시간으로 바꾸더니 노조를 건폭으로 비하하며 탄압하고심지어 공중에 올라가 생존권 투쟁을 하던 노동자 머리를 곤봉으로 가격하여 선혈이 물들게 하였다. “못해도 이렇게 못할 수가 없다.” 평소 보수를 지지한 어느 노인이 외친 말이다윤석열 정권은 곧 붕괴될 것이다.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미리보기 23/12/08 [04:44]
굥바보를 지지하는족속들은 대개이러하다. 신라족 개상도족 고위공무원기족 검경가족 기득권층 가족들이다 이들이 합해도 30%다. 고정지지율 30%가 유지되는 비결이다. 그러니 총선해보면 여소야대다. 탄핵은 시간문데다. 하늘도 결코 이 야비한 집단을 용서치 않을것이다.
스텔라 23/12/09 [09:07]
진짜하루하루가 왜이리안가는지!저것들 끌려내려오는거 시간문제인데..민주당것들이 저러고쳐잇는게더 울화치민다!탄핵당할꺼리 차고넘치는뎨!제발 좀 숨좀쉬고 살고싶다 이것들아!
광고
광고
광고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서울의소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