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의소리 |
전국비상시국회의(추)가 6월 7일 오후7시 6월민주항쟁 36주년 기념 온라인 만민공동회를 개최하여 현 시국을 진단하고 알맞은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머리를 맞댄다.
온라인 줌(Zoom) 회의를 통해 한 데 모이는 온라인 만민공동회에는 해외를 포함한 각 지역, 주요 부문의 30여 단체가 참여한다. 회의를 진행하는 본부는 원불교 소태산기념관 1층 소태산홀(동작구 현충로 75)에 마련된다. 회의에 참가하는 각 지역과 부문은 저마다의 의제를 심도있게 논의하고 이를 다른 지역/부문과 공유하며 연대와 연합의 기치를 높일 예정이다.
전국비상시국회의(추)는 윤석열 정권 1년을 “‘가치 연대’를 내세워 미국의 대중국 봉쇄정책에 적극 동참하며 미국의 하수인 신세를 자처했고 미국이라는 상전만 바라보고 국민과 민족은 애써 외면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로인해 ‘기록적인 무역적자가 누적’되고 있고, 국내 정치에서도 ‘극우 포퓰리즘에 의존한 채 검찰독재를 구축하고 있다’며 윤석열 정권이 파쇼정권이 되어 간다고 진단했다.
전국비상시국회의(추)는 윤석열 정권에 반대하는 모든 세력이 힘을 하나로 합쳐 단결해야 한다고 지속해 촉구하고 있으며 그 역할을 자임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는 ‘작은 차이를 넘어서서 대의로 단결하는 것이 중요’하고, ‘정권에 탄압받고 있는 모든 이들과 함께할 것’임을 다시금 밝혔다. 아울러 윤석열 정권 심판의 정치적 계기가 될 2024 총선을 앞두고 제도권 정당과 협력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전국비상시국회의(추)는 이와 같은 문제인식 하에서 6월항쟁 36주년 기념 온라인 만민공동회를 개최하며 연대와 연합을 위한 지역과 부문 상호간의 내용공유및 의견수렴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
일시: 2023년 6월 7일(수) 19시
장소: 소태산기념관 1층 소태산홀(동작구 현충로 75)
(줌 주소 bit.ly/230607만민공동회 또는 https://url.kr/54xago)
주최: 전국비상시국회의 추진위원회
전국비상시국회의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