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사설·칼럼

만평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국힘, 尹 집들이 Ok 이태원 참사 유족 간담회 No..유족들 "이게 상식인가?"
'국힘, 국회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유족 간담회 단 한 명도 참석 안함'
'유족들 "尹 집들이 참석했으면서 우리는 왜 외면. 이게 상식이냐?" 울분'
'野3당 국조특위 위원들 "이태원 참사는 정쟁대상 아니야. 국힘은 국정조사 참여하라" 촉구'
윤재식 기자 2022.12.02 [12:33] 본문듣기

[국회=윤재식 기자] 국민의힘 소속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이하 국조특위) 위원들이 1일 국회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유족 간담회에 단 한명도 참석하지 않아 논란이 되고 있다.

 

▲ 더불민주당 등 야3당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소속 위원들이 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여당인 국민의힘 소속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위원들의 복귀를 촉구했다.  © 윤재식 기자


이날 간담회는 이태원 참사 희생자 중 67명의 유족들이 모인 유가족 협의회 준비모임’ (이하 유가협)의 요청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그리고 기본소득당 소속 국조특위 위원들만이 참가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우상호 국조특위 위원장은 여당 의원들의 불참에 대해 적어도 유가족을 만나는 자리만큼은 정쟁과 무관하게 만나야 하는 것 아니냐며 위원장으로서 유감을 표시했다.

 

야당 측 국조특위 간사인 민주당 김교흥 의원도 여당 측에 이번 간담회에 꼭 참석해 달라고 몇 차례 이야기하며 설득했지만 실패했다며 아쉬워했다.

 

유족들도 불참한 국민의힘에 대한 불만을 쏟아냈다. 이태원 희생자 고 이지한씨의 아버지는 무릎을 꿇고 울부짖으며 윤석열 대통령 사저 집들이는 참석하시고 왜 우리는 외면하십니까? 이게 상식인가요?”라며 소리쳐 간담회에 참석한 이들의 가슴을 아프게 했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간담회 다음날인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1차 확대간부회의에서 국민의힘이 불참한 이태원 참사 유족 간담회 관련해 참석한 모든 이들이 울었던 간담회였지만 국민의힘 위원들은 모두 불참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박 원내대표는 회의장에서 무릎을 꿇은 채 진실을 밝혀 달라, 이상민 장관 파면을 요구하는 게 정쟁이냐고 울부짖는 유가족에게 대통령은 답해야 한다고 정부의 책임 있는 조치를 촉구했다.

 

아들을 여의 한 유가족은 국민의힘 의원들이 대통령 관저 집들이에는 가고 우리는 외면했다고 성토했다유가족을 만나는 자리마저도 정쟁으로 몰고 가는 비정한 정치는 이제 중단, 종식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수석대변인 2일 국회 소통관 브리핑 모습  © 윤재식 기자


안호영 민주당 수석대변인도 같은 날 국회 소통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어째서 유가족과 만남을 피한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안 대변인은 지난달 21일 국민의힘 정진석 비대위원장이 유가족과 만나 진실규명을 약속하고 눈물을 흘렸다고 직접 기자들에게 말한 바 있다면서 정 위원장의 눈물은 악어의 눈물인가, 여당의 대국민 기만쇼에 불과한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한편 현재 국민의힘은 이상민 장관 해임 건의안을 이유로 합의가 파기되었다며 유족 간담회를 비롯해 국정조사 진행을 보이콧하는 상황이다.

 

이에 국정조사 특위에 참여하는 야3당 국조특위 위원들은 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위원들에 대한 국정조사 특위 복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기도 했다.

국힘,이태원,유족,불참 관련기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광고
광고
광고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서울의소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