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조건 노린 정치적 폭로?.."김혜경 '법카' 제보자 김은혜 유세 돕는다"

네티즌 냉소 "이걸 누가 순수하게 보겠냐고, 오히려 뒷거래를 의심하는 게 더 합리적이지..."

정현숙 l 기사입력 2022/05/18 [13:22]

본문듣기

가 -가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의 부인 김혜경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폭로한 전 경기도청 공무원 A씨가 6.1 지방선거 운동 기간 중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의 유세를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18일 '중앙일보'에 따르면 깨어있는시민연대당(깨시민당) 이민구 대표는 지난 17일 중앙일보 유튜브 ‘강찬호의 투머치토커’ 인터뷰에서 “A씨에게 도움을 청했는데 응할 뜻을 밝혔다”라며 '김은혜 캠프' 유세 참여의사를 전했다.

 

김혜경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은 경기도청 비서실에 근무하던 A씨가 “도청 총무과에 근무했던 배모 전 사무관이 내게 김씨의 약 대리 처방과 수령 및 음식 배달 등을 지시했다”라고 폭로하면서 알려졌다.

 

해당 논란은 지난 20대 대통령선거 전부터 지속적으로 '깨시민당'에서 제기돼 당시 이재명 대선후보를 궁지로 모는 핵으로 작용했다. 깨시민은 친문단체로 알려졌지만 대선때부터 당시 윤석열 후보를 지지해왔다. 이번에는 '가짜 경기맘'으로 확인되면서 위기에 몰린 김은혜 후보를 돕기 위해 제보자를 앞세워 깨시민당의 정체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깨시민당 등의 조력을 받은 국민의힘과 경기도의회 국힘 소속 의원 등은 지난해와 올해 초에 걸쳐 이재명 고문과 김혜경씨 등을 상대로 국고손실, 직권남용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그러나 '내로남불' 시각으로 비판이 나오는 이유는 윤 대통령의 검찰총장 시절 특활비 유용 의혹과 원희룡 국토부 장관의 제주도지사 시절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은 최소 수십억에서 수억에 이르고 있다는 데 있다.

 

이민구 깨시민당 대표는 ‘A씨가 김은혜 후보 지원에 나서게 된 경위’에 대한 중앙일보 질문에 “A씨를 도와주는 변호사를 통해 A씨에게 ‘6.1 지방선거에서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가 승리하도록 도와달라’고 청했더니 A씨가 ‘어떻게 도와드려야 되겠느냐’라고 답했다. 도와주겠다는 뜻이 확인된 거”라고 답했다.

 

‘언제 어떻게 지원에 나설 예정인가’라는 질문에는 “19일부터 31일까지 이어지는 선거운동 기간 중 김 후보의 유세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A씨가 유세에 나서면 처음 베일을 벗는 것이다. 이재명 후보의 경기지사 지사 재직 시절 도청 공무원으로 직접 피부로 겪은 비리들을 생생히 알릴 것으로 본다”라며 “이를 위해 조만간 A 씨와 김 후보 측의 만남을 주선할 것이다. 김 후보 측도 A씨가 정의를 위해 비리를 폭로한 공익제보자인 만큼 거취를 긍정 검토할 예정이라 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관련 보도에 시민 반응도 "본색이 드러났다" "결국 그 공무원은 국짐당 뿌락치였단 말이네" "완전 정치적이었군" "결국은 완장이 필요했던 거구나" "저 폭로에 얼마받았을까?" "국힘당이 심어놓은 X맨" "선명하다 선명해. 너무 대놓고 하는 거 아니냐?" "다음 선거 시의원 쯤 나오려나?" 등의 반응으로 공익제보자를 떠나 냉랭하기 짝이 없다.

 

김윤기/ 김건희 녹취록 들어보면 그런 말이 있더라… 보수쪽 애들은 댓가 지불을 확실히 한다나? 폭로가 폭로로 보이질 않고 매수로 보이는 건 왜지? 폭로 내용도 너무 조잡하잖아… 4년 몇 개월 동안 800이라 그랬나? 월수로 치면 월평균 20인데… 이걸 법카 부정사용으로 폭로? 그리고서 국힘을 지지하고 유세를 도와?? 어느 회사를 봐도 일반직원들이 그 정도 금액을 달마다 법카를써도 문제 삼지 않겠다!! 이걸 누가 순수하게 보겠냐고, 오히려 뒷거래를 의심하는 게 더 합리적이지…

 

박미경/ 진짜 정치 더럽게 한다! 그리고 이재명 고만 괴롭혀라!!! 이명박 때 성남시장 돼서 박근혜 거치면서 감시, 수사로 고생 많이 했다!!! 이재명 싫어하는 것들은 이재명에게 뭔가를 원했거나 뭔가를 잘못해서 틀어진 인간들이 분명하지 이재명은 단호하니까!!!

 

junghoon kim/ 결국 그 공무원은 국힘당 프락치였단 말이네. 왜 희룡이나 모시면서 일식집 머리 숫자나 세지 그러냐? 국힘 횡령은 죄 아니냐?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광고
광고

법카 제보자 김은혜 유세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서울의소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