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사설·칼럼

만평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김석기 '색깔론' 망언 "문 대통령, 간첩 도움으로 대통령 당선"
'검사 출신 국힘 의원들이 '고발 사주' 공작을 벌이더니 경찰 출신 김석기 '용공 조작' 공작 비난 봇물
정현숙 2021.09.14 [17:17] 본문듣기

강병원 "색깔론으로 본회의장을 오염시키고 있으니, 한심하기 이를 데 없다"

 

SNS

 

민주당 "김석기, 명백한 허위 발언에 대해 사과하고 국힘은 조속히 징계하라"


김석기 국민의힘 의원이 또 막말을 터뜨려 논란이 되고 있다. 김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간첩 도움으로 대통령 선거에 당선됐다'고 주장하면서 민주당의 대선후보 캠프에도 간첩단이 ‘있을 수 있다’고 발언했다.

 

김 의원은 서울지방경찰청장 재임 당시 강경 진압으로 철거민을 죽음으로 내몬 용산참사 사건의 주역으로 회자되는 인물로 얼마전 "일본 자민당은 한국의 정권교체를 바란다"는 ‘자민당 당원 발언’으로 국민을 경악하게 만든 장본인이다.

 

김 의원은 14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문 대통령 대선 캠프에 간첩이 있었던 게 사실"이라며 “지금 민주당의 유력 대선후보 캠프에도 이런 간첩단이 없다고 어떻게 장담할 수 있냐”라고 말했다.

 

이날 김 의원은 지난 2017년 청주간첩단 사건을 언급하며 "간첩단이 검거돼 진술한 내용 중 지난번 문 대통령 선거 때 캠프에서 특보로 활동을 했다는 것이 있다"라며 "문 대통령이 대통령 선거 과정에서 간첩의 도움으로 당선을 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김부겸 국무총리를 상대로 한 대정부 질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의 황당한 발언에 국회 본회의장 여당석에서 고성과 항의가 터져 나왔다. 

 

그런데도 김 의원은 "여기에 대해 해명을 해달라고 저희들이 청와대 앞에 가서 대통령을 향해 외쳤다"라며 "간첩 도움을 받았는데 국민에게 죄송하다든지 해명이 있어야 하지 않나"라고 말했다.

 

이에 김부겸 국무총리는 "국가원수에 관한 부분들은 표현에 신중을 기해달라"며 "국민의 선택을 받은 대통령이 간첩 때문에 선거운동을 해서 (당선)됐다는 것은 지나친 비약이 아니겠나"라고 답했다.

 

김 의원이 주장한 ‘간첩 특보’ 언급은 청주 간첩단 사건이다. ‘청주 간첩단’은 2017년 대통령선거 당시 문재인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 특보로도 임명돼 활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권은 대선 과정에서 수만명씩 활동하는 특보에 대해 모두 대통령이 책임지라고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오늘 대정부질문에서 국민의힘 김석기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은 간첩의 도움을 받아 대통령이 됐다'고 발언했다"라며 "선을 넘어도 한참 넘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석기 의원은 명백한 허위 발언에 대해 당장 사과하라"며 "또한 국민의힘에 당 차원의 조속한 징계를 촉구한다"라고 주문했다.

 

강병원 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자민당 당원 발언’으로 국민을 경악하게 만든 김석기 국민의힘 의원. 그 망언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건만 오늘은 '문재인 대통령이 간첩의 도움을 받아 당선했다'는 말을 내뱉었다"라며 "보수는 통한다"라고 일본 자민당이 한국의 정권교체를 바란다고 한 김 의원의 지난 발언을 소환했다.

 

이어 "말이라고 말이 아닐 텐데"라며 "구태의연하다는 말조차 구태의연한 색깔론으로 본회의장을 오염시키고 있으니, 한심하기 이를 데 없다"라고 힐난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이 선택한 지도자"라며 "정파와 무관하게 대한민국이라는 국가를 대표하는 사람이다. 적어도 일국의 국회의원이라면, 색깔론을 동원해 자국의 대통령을 원색적으로 비난하고 또 의심하는 일이 지극히 저열한 행위임을 알아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북풍 공작이 선거의 만병통치약이라고 여기는 보수의 못된 버릇. 생각해보니 일본도 똑같다"라며 "'우리 자민당의 승리는 북한 덕분이다'고 말한 사람, 다름 아닌 아소 다로 일본 부총리였다. 어디서 배웠나 했더니..."라고 비판했다.

 

이날 김 의원의 도를 넘는 발언을 두고 면책특권의 인정 범위인 직무 수행상의 행위에 해당되지 않는다는 네티즌들의 지적과 함께 명예훼손 및 허위사실유포에 해당된다는 비판이 나왔다. SNS에서는 검사 출신 국힘 의원들이 '고발 사주' 공작을 벌이더니 급기야 경찰 출신 김 의원이 '용공 조작' 공작을 시도한다는 비난 세례가 이어지고 있다.

 

 

 

 

김석기 대통령 간첩 도움 당선 관련기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광고
광고
광고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서울의소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