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사설·칼럼

만평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토 히로부미는 인재"..與 성일종 발언 규탄 시위 대학생2명 항소심도 징역형
윤재식 기자 2024.12.05 [15:03] 본문듣기

[사회=윤재식 기자] 구한말 안중근 의사에게 저격당해 사망한 이토 히로부미 일본 전 총리에 대해 인재라고 칭송했던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의 사퇴를 요구하며 국민의힘 당사에 진입했던 대학생 2명이 2심에서도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본문이미지

▲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 페이스북

 

 

서울남부지법 형사항소3-2(이상훈, 유환우, 임재훈 부장)5일 폭력행위처벌법상 공동주거침입 등 혐의로 기소된 대학생 이 모 씨 (27)와 민 모 씨 (24)의 항소심에서 원심형인 징역4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유지했다.

 

이들은 한국대학생진보연합 (이하 대진연) 소속으로 지난 39일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국민의힘 중앙당사에 진입해 성일종 의원 사퇴 요구 농성을 벌인 혐의를 받는다.

 

이들은 당시 성 의원이 구한말 일본의 조선 침략 선봉장이었던 이토 히로부미를 인재라고 미화하는 발언을 한 것에 대한 항의하기 위해 성 의원의 소속 정당인 국민의힘 중앙당사에 진입해 농성을 벌였었다.

 

 

재판부는 동종 또는 유사 범죄로 수사와 재판이 진행 중인 점 재범 위험성이 큰 점 등을 양형의 이유로 설명했다.

 

다만 당사 침입에 다른 목적 없었던 점 폭력성이 크지 않은 점 등은 판결에 유리한 정상으로 참작했다.

 

한편 성 의원이 지난 33일 서산장학재단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해 일본이 미국 페리제독에 굴복당한 이후 하기지역에 있던 청년 5명이 주 정부의 재정국장을 찾아 장학금을 요구했다가 대신 금고에 있던 금괴를 갖고 유학을 떠난 일화를 소개하면서 그 당시 청년 중 한 명이었던 이토 히로부미를 인재라고 미화했다 논란이 되자 6비유가 적절치 못했다SNS를 통해 사과했다.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개판새 24/12/05 [16:55]
판사들중에 왜구들이 너무 많아... ㅉㅉㅉ
박혜연 24/12/06 [09:42]
싱일종 그런말할려면 차라리 북한의 조선중앙TV의 꽃미남 아나운서인 문진혁을 향해 전광훈의 성노예되라고 막말해봐라~!!!!! 
박혜연 24/12/06 [09:43]
왜? 문진혁이 여자였다면 그야말로 자유통일당당원들이 너도나도 문진혁을 자기애인으로 삼고싶어하잖아~!!!!! 됐냐? 성일종~!!!!! 내말이 거짓말이 아니라는거 명심해둬라~!!!!!!
박혜연 24/12/07 [09:49]
꿈속에서 문진혁이 여자가발쓰고 짙은화장을 한채 나체춤을 추며 자유통일당 당원들의 웃음거리로 만들려나봐? 전광훈은 빤스내리는걸 좋아한다는거~!!!!
광고
광고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서울의소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