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주호영 '추미애 장관 해임 요구'...네티즌들 "윤석열은?"

'채널A 검언유착 관련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긴급수사권 발동에 대한 반발'

가 -가 +

윤재식 기자
기사입력 2020/07/02 [17:16]

[서울의 소리, 국회=윤재식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긴급 수사지휘권이 발동되어 채널A 검언유착 사건에 대한 윤석열 검찰총장의 실질적인 개입을 차단한 것에 관련해 반발하여 긴급기자회견을 열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2일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정치적 중립성을 훼손하고 수사지휘권을 남용하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즉각 해임해야한다라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강하게 요구했다.

 

▲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일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추미애 법무부장관을 비난하고 있다     © 윤재식 기자

 

주 원내대표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법무부 최고 권력자로서의 본분을 망각했다고 말하며 조국 전 장관일가 비리와 감찰무마 사건 및 청와대의 울산시장선거 개입의혹사건을 수사하였다는 이유로 윤석열 검찰총장을 끄집어 내리는데 온갖 힘을 기우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추미애 장관은 검언유착의혹사건과 관련해 민원이 접수되었다는 이유만으로 검찰고위간부를 직무에서 배제하고 좌천시켰다추미애 장관은 법치주의를 수호해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져버렸다. 검찰의 독립성과 중립성을 확고히 보장해주고 정치권의 외풍을 막아야 함에도 오히려 자신의 지위와 권력을 이용해 검찰의 독립성과 중립성을 훼손했다고 덧붙였다.

 

주 원내대표는 오늘 그는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전문수사단 소집 전문수사자문단 소집절차를 중단하라는 수사지휘권까지 발동했다추장관이 개별사건에 대해서 일일이 시비를 걸어 대검찰청과 서울 중앙지검 간의 대립과 갈등을 유발한데 이어 수사지휘권까지 발동한 것은 검찰의 수사권 독립을 완전히 저해하는 행위라며 맹비난 했다.

 

이같은 주호영 원내대표의 주장에 대해 네티즌들은 "윤석열 탄핵안도 같이 해보자, 그리고 땡강부리는 미통당 의원들도 같이 탄핵안 내보자. 당신이나 망언, 망동하시지 말고 사퇴하세요. 그리고 미통당 해체하시고........." "추미애 장관이 너무 잘하고 있다는 소리군 ㅋ"

 

"주호용씨, 검사장 조사하는 것이 대통령 구속보다 더 어려운데 이것이 정상입니까? 검사장이 기자랑 짝짜궁해서 범죄를 만드는 것 조사하자는데 이것이 문제입니까?"

 

"이 보세요 주씨, 탄핵소추는 측근의 비위을 덮으려는 윤석열 같은 사람에게 하는 거요. 왜 윤석열의 처가집 비리는 뭉개고 있는데 한마디 안 하시오,  오른쪽으로 너무 기운 사람들의 소리만 듣고 그 따위로 정치하면 마냥 그 모양 그 꼴인 거요.  계속 그런다면 당신 처럼 대구 경북 아니면 당선되지도 않는 그런 선거를 다음 선거에도 치뤄야 될 거요. 지난번 선거는 민주당이 마냥 다 좋아서 찍은 줄 아시오,.  하는 수 없이 그나마 차악을 선택한 건데 당신네 들이 이 차악도 뛰어 넘지 못하는 짓거리를 하고 있는 거요."라고 비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서울의소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