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김태년 원내대표,"21대 일하는 국회가 오늘부터 본격적 출발한다"

'민주당, 6개 상임위원회 오늘부터 비상 가동'

가 -가 +

윤재식 기자
기사입력 2020/06/16 [13:18]

[서울의 소리, 국회=윤재식 기자] 5차 본회의에서 단독으로 6개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을 강행한 더불어민주당은 16일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가지며 본격적인 21대 국회를 시작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회의에서 “21대 일하는 국회가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출발한다며 전날 있었던 본회의에서 6개 상임위원장 선출에 대한 큰 의미를 두었다.

 

▲ 16일 오전 더불어민주당은 국회에서 제3차 원내대책회의를 가졌다.     © 윤재식 기자

 

하지만 “6개의 상임위 가동으로 시급한 코로나 위기대응에 턱없이 부족하다금주 안으로 18개 전 상임위에 대한 원구성을 마치고 추경심사에 본격적으로 착수해야 한다고 이번 주 내로 21대 국회 원구성 완료와 추경심사 착수에 대한 의지를 전했다.

 

또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당장 오늘부터 상임위를 비상 가동해 국난 극복을 위한 집권당의 모든 책임을 다하겠다며 이미 선출된 6개 상임위 가동 신속히 가동시켜 추경심사 착수를 진행 하고자 하는 밝혔다.

 

조정식 정책위의장 역시 어제 상임위 위원장 선출을 언급하며 관행이라는 이름으로 반복되어온 국정발목잡기와 국회파행의 과거는 마침내 종지부를 찍게 됐다“6월 국회 회기 내에 3차 추경이 반드시 처리될 수 있어야한다고 강조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서울의소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