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박지원 "문 대통령 도와야.. 자한당 집권은 '이명박근혜' 시절 회귀"

설 연휴 '지역 민심' 전해 '"추미애 잘한다' '윤석열 바꿔야'.. 검찰개혁 필요성 적극 주문

가 -가 +

정현숙
기사입력 2020/01/27 [12:21]

지난 15일 출판기념회에 참삭한 대안신당 박지원 의원. 사진/연합뉴스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은 설 연휴 지역 민심과 관련해 "문재인 정부가 잘하고 있다는 민심이 있다"라고  26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전했다.
 
 
박 의원은 "연휴 기간 수많은 목포시민, 광주시민 전남도민, 그리고 외지 관광객까지 많은 분들을 뵈었다"라며 "아직 연휴가 하루 남았지만 언론사 요청도 있고 해서 제가 느낀 설 연휴 민심을 전한다"라고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첫째, 문재인 정부의 평가는 '잘하고 있다'"라며 "물론 자영업, 중소상공인 심지어 알바(아르바이트)까지 붕괴되어 장사는 잘 안되지만 자유한국당이 집권하면 또다시 '이명박근혜' 시절로 돌아가니 문재인 대통령을 도와야 한다는 게 설 민심"이라고 전했다. 
 
 
이어 "둘째, 총선 민심은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에 대한 지지가 강하다"라면서도 "호남 발전, 진보정권 재창출을 위해서는 호남에서는 경쟁을 시켜야 한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셋째, 가장 많이 한 말씀은 역시 검찰 인사,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관련 수사 이야기"라며 "많은 분들이 '문 대통령, 조 전 장관 살려라, 검찰이 나쁘다, 어떻게 그렇게 탈탈 터는가? 자기들은 그렇게 깨끗한가?' 하면서 검찰개혁 필요성을 적극 주문한다"라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또 "특히 검찰 인사에 대해서도 '추미애 장관 잘한다. 인사 잘했다'고 하시고 심지어 '검찰총장을 바꿔야 한다'는 얘기까지 하시는 분도 계신다"라고 말했다.
 
 
이어 "목포 해상 케이블카를 타러 오시는 수천 명의 관광객들도 강한 검찰개혁은 물론 검찰 인사를 지지하고 검찰의 수사 방식을 비판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또 "과거 검찰이 보여준 모습에 대한 뿌리 깊은 불신과 검찰개혁에 대한 국민의 강력한 요구를 말씀하시는 것으로 이해한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민심은 천심입니다"라며 자신의 소회를 마지막 구절에서 드러내며 "오늘도 소통하고 실천하겠다. 다시 한번 새해 인사 올린다"라고 덧붙이고 글을 맺었다.
 
 
  
박지원
21시간 · 
 

연휴 기간 수많은 목포시민, 광주시민 전남도민, 그리고 외지 관광객까지 많은
분들을 뵈었습니다.
아직 연휴가 하루 남았지만 언론사 요청도
있고 해서 제가 느낀 설 연휴 민심을 전합니다.

첫째, 문재인 정부 평가,
'잘하고 있다. 물론 자영업, 중소상공인
심지어
알바까지 붕괴되어 장사는 안되지만 자유한국당이 집권하면 또 다시
이명박근혜 시절로
돌아가니 문재인 대통령을
도와야 한다'는 민심입니다.

둘째, 총선 민심은,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에 대한 지지가 강하지만 호남 발전, 진보정권
재창출을 위해서는 호남에서는 경쟁을
시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지역 발전을 위해서는 예산을 가져 올 힘 있는 인물을 뽑아야 하고 어차피 총선 후 대선 국면에서는 다 합칠 것이기 때문에 총선이 끝나고 대선 과정에서 호남의 몫과 가치, 호남이 주도하는 정권 재창출을 위해서
중앙 정치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을 뽑아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셋째, 가장 많이 한 말씀은 역시 검찰 인사, 조국 전 장관 관련 수사 이야기
입니다. 많은 분들이 '문재인, 조국을 살려라, 검찰이 나쁘다, 어떻게
그렇게 탈탈 터는가? 자기들은
그렇게 깨끗한가?' 하면서 검찰개혁 필요성을 적극 주문합니다.

특히 검찰인사에 대해서도
'추미애 장관 잘 한다. 인사 잘했다'고 하시고 심지어 '검찰총장을 바꿔야 한다'는 얘기까지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를 타러 오시는 수천명의 관광객들도 강한 검찰개혁은 물론 검찰 인사를 지지하고 검찰의 수사 방식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과거 검찰이 보여준 모습에 대한 뿌리 깊은 불신과 검찰개혁에 대한 국민의 강력한 요구를 말씀하시는 것으로 이해합니다.

민심은 천심입니다.
박지원은 오늘도 소통하고 실천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새해 인사 올립니다.

목포발전! 박지원이 뜁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서울의소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