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광복회 ”백선엽 예방 황교안, 국가정체성 부인하고 항일독립정신을 외면한 반역이다. 사과하라”

백선엽은 윤봉길 의사가 처단한 일본군대장의 이름 ‘시라카와 요시노리’로 창씨개명한 철저한 토착왜구

가 -가 +

백은종
기사입력 2019/06/16 [19:05]

김원웅 광복회장은 16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최근 백선엽 예비역 대장을 예방한 데 대해 “국가정체성을 부인하고 항일독립정신을 외면하는 것”이라고 황교안의 사과를 요구했다. 

 

김원웅 광복회장

 

광복회는 이날 김원웅 광복회장 명의로 성명을 내고 백선엽이 과거 일제 간도특설대에 복무한 점 등을 거론하며 황교안을 향해 “항일 독립정신을 외면하는 것은 반역이다. 황교안은 이런 몰역사적인 행위에 대해 국민 앞에 사과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친일반민족행위자 백선엽은 일제강점기 때 항일인사 토벌에 나선 만주군 간도특설대 장교로 2년 반 동안 복무한 전력이 있다. 이 때문에 2009년 대통령 소속 ‘친일반민족행위 진상규명위원회’는 백선엽을 친일반민족행위자로 규정했다

 

광복회는 간도특설대에 대해 “독립군 말살의 주력부대였다”며 “중국 정부가 확인한 바에 따르면, 일제 간도특설대의 활동무대였던 연변지역에서 목숨을 잃은 항일열사는 무려 3125명이나 되고 그중 85%가 조선인 독립군”이라고 평가했다.

 

광복회는“백선엽은 일제의 독립군 토벌에 가장 악명 높은 간도특설대에서 헌신한 자”라며 “윤봉길 의사가 처단한 일본군대장의 이름 ‘시라카와 요시노리’로 창씨개명한 철저한 토착왜구로 한번도 일제 패망 전의 행위에 대해 참회한 바도 없다”고 했다.

 

광복회는 “가장 악질적이고, 가장 철저한 친일파인 간도특설대 출신이 영웅대접을 받는 나라에서, 그들의 총칼에 희생되신 독립투사들은 어떻게 되는 것인가”라며 “순국선열의 독립정신을 되새기는 보훈의 달에 황 대표의 백선엽 예방은 국가정체성을 부인하는 행위”라고 했다.

 

친일반민족행위자 백선엽을 찾아간 횡교안

 

황교안은 지난 10일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친일반민족행위자 백선엽을 찾아가 항일독립정신을 외면하는 반역짓을 저질러 광복회장에게 꾸짖음을 당한 것이다.

 

아래는 광복회 성명서 전문

 

항일독립정신을 외면하는 것은 반역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백선엽 예방(禮訪)을 꾸짖는다!

한 평생 민주화와 평화통일운동에 헌신하시다 소천하신 고 이희호 여사의 상중이기 때문에, 지난 10일 자유한국당 황교안대표의 친일반민족행위자 백선엽 예방(禮訪)에 대한 광복회의 입장발표를 유보해왔다.

백선엽은 일제의 독립군 ‘토벌’에 가장 악명 높은 간도특설대에서 헌신한 자이며, 윤봉길의사가 처단한 일본군대장의 이름 ‘시라카와 요시노리’로 창씨개명한 철저한 토착왜구로 한 번도 일제패망 전의 행위에 대하여 참회한 바도 없다. 그는 지금도 철저한 황국신민이다.

‘조선독립군은 조선인이 다스려야 한다’‘일제가 양성해 놓은 친일파들은 일본사람보다 더 능란하게 조선인을 다룬다’며 일제는 대장 등 높은 자리는 일본인으로 하고 조선인으로 구성한 간도특설대를 설립했다. 독립군 말살의 주력부대였던 간도특설대는 잠입, 파괴, 살인, 방화, 여성독립군의 강간 살해 등 그 활동이 악랄하여 대표적인 반인류 범죄조직이다. 

중국정부가 확인한 바에 따르면, 일제 간도특설대의 활동무대였던 연변지역에서 목숨을 잃은 항일열사는 무려 3,125명이나 된다. 그중 85%가 조선인 독립군이다.‘간도특설대는 잔악한 악명을 얻었으며, 그들이 통치한 광범한 지역을 황폐화시켰다’(역사학자 필립 조웰)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장 악질적이고, 가장 철저한 친일파인 간도특설대 출신이 영웅대접을 받는 나라에서, 그들의 총칼에 희생되신 독립투사들은 어떻게 되는 것인가. 이 기막힌 대한민국이 호국의 대상이 될 수 있는가?

순국선열의 독립정신을 되새기는 보훈의 달에 황 대표의 백선엽 예방은 국가정체성을 부인하는 행위이다. 항일독립정신을 외면하는 것은 반역이다. 황 대표는 이런 몰역사적인 행위에 대해 국민 앞에 사과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2019년 6월 16일 광복회장 김 원 웅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m/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서울의소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