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사설·칼럼

만평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속보] 이재명 대통령, 임은정에 ‘'마약외압’ 철저 수사 주문…백해룡 파견
백은종 2025.10.12 [17:20] 본문듣기

이재명 대통령이 ‘세관 마약 수사 외압 의혹’과 관련해 철저한 수사를 지시했다. 대통령실은 12일 공식 브리핑을 통해 이 대통령의 입장을 밝히며, 수사기관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서울동부지검에 설치된 검찰·경찰 합동수사팀의 수사 상황을 보고받고, 백해룡 경정을 수사팀에 파견하는 등 수사 인력 보강을 지시했다.

 

또한 임은정 서울동부지검 검사장에게는 필요 시 수사검사를 추가 투입해 실체적 진실을 철저히 규명할 것을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각종 의혹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고 국민적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며 “수사 과정에서 어떠한 외압도 용납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라도 이번 사건은 예외 없이 처리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시는 윤석열 정권 시절 발생한 마약 수사 외압 의혹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내려진 것으로, 향후 수사 결과와 국민의힘의 대응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오는 13일부터 시작되는 국정감사와 관련해서도 이 대통령은 전 부처에 여야를 막론한 적극적인 협조를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국회의 타당한 지적은 즉시 수용하고, 이유 없이 방치할 경우 엄중히 문책하겠다”며 “국감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해나 음해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소명하라”고 당부했다.

임은정,마약수사 관련기사

댓글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아따맘 25/10/13 [16:52]레이어 열기
삭제
이제 제대로 수사가 이루어지겠네요. 백해룡과 임은정 검사장이 수사하면 밝혀질거라 믿어요. 두분 힘내주시고, 응원합니다.
남해바다 25/10/12 [19:57]레이어 열기
삭제
정성호를 사퇴시켜라
광고
광고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서울의소리. All rights reserved. 전송